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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전략으로 지역 브랜드 가치 높이기

지역축제와 브랜드의 만남, 디지털전략에서 답을 찾다최근 지역축제의 성공 여부는 단순히 행사 당일의 방문객 숫자만으로 평가되지 않는다. 이제는 축제가 끝난 후에도 그 지역과 축제 브랜드가 얼마나 지속적으로 사람들의 기억에 남고, 긍정적인 이미지를 구축하는지가 더 중요한 시대가 되었다. 지역 브랜드의 가치는 한 번의 성공적인 축제로 단기간에 올라가는 것이 아니라, 축제를 통해 축적되는 온라인 평판, 지역에 대한 감성적 경험, 그리고 이를 전국적으로 확산시키는 디지털 전략의 실행력에서 결정된다. 오프라인 행사에만 집중하던 시대를 넘어, 이제는 디지털 플랫폼, 모바일, SNS, 온라인 콘텐츠, 데이터 기반 마케팅이 지역 브랜드의 이미지를 새롭게 만들고 있다. 이번 글에서는 실제 현장과 온라인에서 효과를 인정받은..

디지털 전략 2025.07.04

소규모 축제 디지털전략, 예산별 추천 솔루션

소규모 지역축제, 한정된 예산으로 디지털 성과를 극대화하는 전략 필요성소규모 지역축제는 지역사회 활성화와 주민 화합을 목적으로 하지만, 현실적으로 예산 부족이라는 근본적인 문제에 자주 직면하게 된다. 특히 축제 예산의 대부분은 홍보와 운영비로 소모되기 마련이고, 최근에는 전통적인 홍보 방식인 현수막, 전단지 등으로는 충분한 홍보 효과를 얻기 어렵다. 이에 따라 한정된 예산 안에서 더욱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성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을 찾게 되었고, 그 해결책으로 떠오른 것이 바로 디지털전략이다. 그러나 막상 디지털전략을 실행하려고 하면 어디에, 어떻게 예산을 써야 효과적일지 알기 어렵다. 따라서 이번 글에서는 소규모 지역축제 운영진들이 실제 현장에서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예산 규모에 따라 효과적인 디지털..

디지털 전략 2025.07.04

방문자 데이터 분석으로 세우는 지역축제 디지털전략

지역축제 성공의 숨겨진 열쇠, 방문자 데이터에 주목하라과거 많은 지역축제는 운영진의 경험이나 직관적 판단에 의존하여 기획되고 진행되었다. 하지만 최근 들어 경쟁이 치열해지고, 지역 방문객들의 요구가 점차 다양하고 구체적으로 변하면서 과거의 방식만으로는 더 이상 축제의 성공을 장담하기 어려운 상황이 되었다. 특히 코로나19 팬데믹을 겪으며 방문자들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동시에 아우르는 수준 높은 경험을 요구하기 시작했고, 이에 맞춰 축제 운영진 역시 더욱 정교한 전략과 접근 방식을 필요로 하게 되었다. 축제 운영의 성공과 지속 가능성을 담보하기 위해서는 정확한 방문자 데이터를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체계적인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필수적인 시대가 된 것이다. 데이터 분석 기반의 전략은 예산 효율성을 높이고,..

디지털 전략 2025.07.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