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축제 디지털 마케팅, 왜 페이스북·인스타그램인가2020년대에 들어서며 지역축제, 소규모 행사, 마을 브랜드 홍보 등 거의 모든 현장에서 가장 중요한 디지털 플랫폼으로 자리잡은 것이 바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이다. 두 채널은 각각의 고유한 이용자 특성과 알고리즘, 콘텐츠 소비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운영 전략도 반드시 맞춤형으로 접근해야 한다. 오프라인 행사만으로는 한계가 뚜렷한 요즘,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제대로 활용하면 신규 참가자 유치, 입소문 확산, 브랜드 자산 누적, 후원사·협력사 만족도, 데이터 분석까지 모두 현실적으로 끌어올릴 수 있다. 실제로 여러 축제 현장에서 두 플랫폼을 효과적으로 활용한 결과, 참가자 모집과 홍보효과가 기존 오프라인 위주 대비 3~5배 이상 높아지는 성과를 기록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