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축제의 지속 가능성과 성장, 후원사와의 디지털 파트너십에서 답을 찾다지방 소도시 축제든, 마을 단위 소규모 행사든, 성공적인 운영과 장기적 성장을 위해 가장 고민하는 부분 중 하나는 ‘후원사 유치’와 ‘파트너십의 질적 강화’다. 한정된 예산만으로 축제의 모든 것을 완성하기 어렵기에, 민간기업, 공공기관, 지역단체 등 다양한 파트너와 협력해야만 규모와 품질, 프로그램, 참가자 경험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이때 기존의 단순 현수막·로고 노출 중심 후원에서 벗어나, 디지털 기술과 데이터, 온라인 플랫폼을 적극 활용한 ‘디지털 협업 전략’이 새로운 해법으로 떠오르고 있다. 디지털 협업은 단순히 온라인 홍보를 넘어, 실질적인 브랜드 시너지, 후원사 가치 극대화, 공동 마케팅, 데이터 기반 맞춤형 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