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절이 바뀌면 디지털전략도 달라져야 한다지역축제의 경쟁이 치열해진 요즘, 단순히 ‘축제’라는 이름만으로 참가자와 방문객의 관심을 끄는 시대는 지났다. 이제 축제 운영진은 행사 일정과 프로그램, 홍보 전략, 디지털 콘텐츠까지 모두 계절별 특성에 맞게 기획해야 진정한 성과를 얻을 수 있다. 실제로 봄·여름·가을·겨울, 계절마다 참가자 심리, 콘텐츠 선호도, 온라인 이용 행태, 디지털 트렌드가 모두 다르기 때문에, 똑같은 전략만 반복한다면 축제의 존재감은 희미해질 수밖에 없다. 계절별 특성에 맞는 차별화된 디지털전략은 단순 홍보를 넘어, 참가자 모집, 지역 브랜드 확장, 장기적 팬덤 형성까지 모두 영향을 미친다. 이번 글에서는 사계절별로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디지털 마케팅 포인트와 콘텐츠 전략, 현장 운..